연번 |
교과목명 |
교과목명(영 문) |
교과목명(중 문) |
교과목 해설 |
---|---|---|---|---|
1 |
AI프로그램 |
AI Program |
人工智能程 序 |
인공지능 개발 및 응용 프로그램을 다루는 과목 |
2 |
컴퓨터구조 |
Computer Architectu re |
计算机构造 |
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구조와 설계 원리를 배우는 과목 |
3 |
알고리즘 및 실습 |
Algorithm s and Practice |
算法及实践 |
컴퓨터 알고리즘의 이론과 실용적 적용을 배우는 과목 |
4 |
데이터베이 스 |
Database |
数据库 |
데이터 관리 및 조작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배우는 과목 |
5 |
컴퓨터 네트워크 |
Computer Network |
计算机网络 |
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킹 원리를 다루는 과목 |
6 |
소프트웨어 공학 |
Software Engineeri ng |
软件工程 |
소프트웨어 개발 과정과 방법론에 대해 학습하는 과목 |
7 |
창의적공학 설계 |
Creative Engineeri ng Design |
创意工程设 计 |
공학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설계 방법을 배우는 과목 |
8 |
컴퓨터 개론 |
Introducti on to Computer |
计算机基础 |
컴퓨터 과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입문 과목 |
9 |
IoT 기초 |
IoT Basics |
IoT基础 |
사물인터넷의 기본 개념과 기술을 다루는 과목 |
10 |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|
Object-Ori ented Programm ing |
面向对象编 程 |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법과 Java 언어를 배우는 과목 |
11 |
빅데이터 |
Introducti |
大数据入门 |
빅데이터 기술과 분석 방법을 소개하는 |
개론 |
on to Big Data |
과목 |
||
12 |
컴퓨터 게임 |
Computer Game |
计算机游戏 |
컴퓨터 게임의 설계와 개발을 배우는 과목 |
13 |
IoT 개론 |
Introducti on to IoT |
IoT入门 |
사물인터넷에 대한 기초적이고 입문적인 내용을 다루는 과목 |
14 |
인공지능 개론 |
Introducti on to Artificial Intelligenc e |
人工智能入 门 |
인공지능의 기본 원리와 응용을 배우는 과목 |
15 |
자료구조 |
Data Structure |
数据结构 |
컴퓨터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조작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목 |
16 |
생성형 AI |
Generative AI |
生成性AI |
AI가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목 |
17 |
자바프로그 래밍 1 |
Java Programm ing 1 |
Java编程1 |
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를 배우는 과목 |
18 |
디지털 헬스케어 |
Digital Healthcar e |
数字医疗 |
헬스케어 산업에서의 디지털 기술 응용을 다루는 과목 |
19 |
운영체제 |
Operating System |
操作系统 |
컴퓨터 시스템의 운영 체제의 원리와 관리를 배우는 과목 |
20 |
자바프로그 래밍 2 |
Java Programm ing 2 |
Java编程2 |
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의 고급 기법을 다루는 과목 |
21 |
빅데이터 응용 |
Big Data Applicatio n |
大数据应用 |
빅데이터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목 |
22 |
프로그래밍 언어론 |
Programm ing Language Theory |
编程语言理 论 |
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설계와 원리를 배우는 과목 |
23 |
게임 엔진 개요 |
Game Engine Overview |
游戏引擎概 述 |
게임 엔진의 구조와 개발 과정을 이해하는 과목 |
24 |
윈도우 프로그래밍 |
Windows Programm ing |
Windows 编程 |
윈도우즈 환경에서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배우는 과목 |
25 |
컴퓨터 비전 |
Computer Vision |
计算机视觉 |
이미지와 비디오로부터 정보를 추출하는 기술을 배우는 과목 |
26 |
공학 설계와 특허 |
Engineeri ng Design and Patents |
工程设计与 专利 |
공학 설계 과정과 특허 취득 과정을 배우는 과목 |
27 |
게임 인공지능 |
Game Artificial Intelligenc e |
游戏人工智 能 |
게임 개발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목 |
28 |
웹 프로그래밍 |
Web Programm ing |
网页编程 |
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과목 |
29 |
AI 캡스톤 디자인 1 |
AI Capstone Design 1 |
AI毕业设计 1 |
인공지능 프로젝트를 계획, 개발, 평가하는 종합 설계 과목 |
30 |
기업가정신 |
Entrepren eurship |
创业论 |
창업의 기본 원리와 전략을 배우는 과목 |
31 |
웹 서비스 컴퓨팅 |
Web Services Computin g |
网络服务计 算 |
웹 서비스와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발 및 관리를 배우는 과목 |
32 |
AI 캡스톤 디자인 2 |
AI Capstone Design 2 |
AI毕业设计 2 |
고급 인공지능 프로젝트의 설계 및 구현을 다루는 과목 |
33 |
지적재산권 탐색 및 실습 |
Intellectua l Property Exploratio n and Practice |
知识产权探 索及实践 |
지적 재산권의 기초와 실용적 적용을 배우는 과목 |
34 |
IT인턴십 |
IT Internship |
IT实习 |
실제 IT 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을 통해 현장 학습을 하는 과목 |
교과목설명
교과과정
교과목해설